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목표 주가 전망
최근의 병목현상에 대한 디스카운트가 충분히 반영된 것으로 판단한다. 판가 인상이 충분히 지속되고 있고, 물류 병목현상은 RE타이어 수요 증가로도 이어지는 구조이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에 대한 충분한 방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목표주가 63,000원 투자의견 BUY 유지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애널리스트 유지웅
3Q21 Preview: 영업이익 1,808억원 기록, 시장 기대치 소폭 하회
동사의 3Q21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83조원(YoY-3.0%), 1,808억원(YoY -19.5%)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소폭 하회했다. 3Q21은 환율 상승 및 판가 추가 인상 등의 긍정적 변수와 더불어, 원재료 투입비용이 YoY 13%가량 증가, 해운/운송 병목현상에 따른 비용 증가(매출 3% 가량)등 부정적 환경이 교집합을 이뤘다. 또한 OE타이어의 경우 완성차 공급 차질 영향이 특히 커 일부 지역(특히 한국, 중국) 등에서는 손실폭이 가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부정적 환경 지속(병목현상) vs 판가인상: 기업가치 저평가 구간
사측은 전일 컨퍼런스콜을 통해 물류 병목현상이 4Q21에는 추가 악화되고, 2022년에 도전 반적으로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언급했으나, 우리는 이러한 부분이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판단한다. 특히 4Q21에는 완성차 업체들의 생산이 정상화되고 있어 3Q21의 실적 하회 요인으로 지목된 OE타이어 생산 및 판매가 호조세를 이룰 것으로 보이며, 특히 최근의 EV용 OE타이어 판매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OE중 6% 비중에 육박) 미래가치 상승의 시그널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최근의 원재료 가격 상승분을 동사는 충분히 리테일 시장에서 판가인상으로 반영하고 있어 2H22까지 평균적으로는 현재의 스프레드가 유지되는 구조로 판단한다. 4Q21 및 2022년 연간 영업이익은 각각 1,853억원(YoY -18.6%), 8,336억원(YoY +12.8%)으로 추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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