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목표주가

영업이익 실적 서프라이즈 예상

by 반딧st 2020. 12. 23.


20년 4분기 영업이익은 3,042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할 전망으로 원/달러 환율이 부진함에도 불구하고 TV 및 IT 제품의 수요강세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며 프리미엄 제품 위로로 수요강세가 나타남에 따라 개선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21년 영업이익은 6,361억원으로 전년 대배 약 1조원의 실적개선이 기대되며 특히, NEG 정전사고가 향후 LCD 패널 가격상승에 더욱 힘을 실어줄 것으로 전망되며 목표주가를 23,000원으로 상향한다. -키움증권 디스플레이 애널리스트 김소원-


20년 4분기 연결실적은 매출액 7.6조원 영업이익 3,042억원으로 시장 기대치(2,178억원)를 크게 상회할 전망이다. 현재 코로나가 촉발한 IT 제품의 수요강세는 내년까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외에도 OLED TV 패널 판매는 광저우 신규공장 가동효과가 온기로 반영되며 전 분기 대비 추가상승이 예상되고 POLED 패널은 북미 고객사의 전략모델 출시에 힘입어 출하량이 +93%QoQ 상승하는 등 전 사업부의 실적 호조가 나타날 전망이다.


21년 영업이익은 6,361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1조원의 실적개선이 나타날 전망이다. 우려했던 21년 상반기는 '북미 고객사항 POLED 출하량 호조'와 'LCD 패널 가격 강세'에 힘입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이 전망되고 21년 하반기부터는 북미 전략 고객사향 POLED 출하량이 전년대비 +62% YoY 증가하며 호실적이 기대된다.


지난 12월 11일 유리원장 생산업체인 Nippon Electric(NEG)의 다카쓰키시 공장의 정전으로 인해 LCD 패널가격의 상승세가 지속될 수 있다. LG디스플레이 또한 주로 NEG에서 유리원장을 공급 받고 있으나 해당 공장은 상대적으로 AUO 및 Innolux의 의존도가 더 높은 상황으로 이번 정전으로 인해 LG디스플레이에 미칠 직접적인 생산 차질은 제한적일 것으로 파악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