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목표주가

CJ 주가 130,000원 목표주가 전망 컨센서스 하회했지만 올해 주가 상승 가능성 어느때보다 높다

by 반딧st 2022. 3. 6.

CJ 목표 주가 전망

CJ에 대한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30,000원을 유지한다. 4분기 실적은 매출액 9.28조원, 영업이익 3,69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14.0%와 9.2% 증가했지만 주요 자회사들이 인센티브 지급 등 일회성 비용 증가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하면서 CJ의 영업이익도 컨센서스를 약 30%가량 하회. 비록 4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하회했지만 올해 CJ 주가 상승 가능성은 어느 때보다 높다고 판단한다.

 

상장 자회사들의 시장 경쟁력이 우위를 점하고 있는데다 비상장회사로서 압도적인 국내 H&B 점유율을 바탕으로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CJ올리브영 IPO를 통한 지분가치 상승 가능성 등이 예상되기 때문. 상장 자회사 중 CJ대한통운은 택배 및 항만 물동량 증가 및 이커머스 고성장세를 기반으로 한 풀필먼트 역량을 구축하고 있고, CJ제일제당은 주력 제품에 대한 K-푸드채널 확장 및 국내외 판매 경로를 확대 중이다.

 

CJ올리브영의 IPO 현실화 시 기업가치 또한 확대 전망

올해 IPO를 준비 중인 CJ올리브영은 작년 3월 글랜우드 PE로부터 약 1.8조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으며, 11월 상장 주관사 선정 시에는 예상 기업가치를 4조원으로 평가받은 바 있다. 경쟁사인 랄라블라와 롭스의 점포수가 100개 미만인데 반해 1,260개 이상의 점포와 글로벌 온라인몰로 국내 H&B스토어 시장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는 올리브영은 상장 전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 직접투자를 통한 해외 진출과 온 오프라인 연계 옴니채널 및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발표했다.

 

주당배당금 상향으로 배당매력도 점차 커지고 있는 상태

2021년 주당배당금을 2020년 대비 15% 늘린 2,300원으로 공시하면서 주주환원정책을 확대. 배당매력도 점차 커지고 있는 데다 주요 자회사들의 견고한 시장 입지 및 비상장 자회사의 IPO를 통한 지분가치 상승 기대감 등을 고려했을 때 현 주가는 NAV 대비 지나치게 저평가되어 있다고 판단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