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목표주가

21년 EV 배터리 흑자전환 예상

by 반딧st 2020. 12. 27.

삼성SDI에 대한 목표주가 690,000원(변경전 580,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BUY 유지한다. 목표주가는 전기차 시장의 높은 성장성을 반영해 21년 예상 EBITDA에 전세계 동종 업종 평균 EV/EBITDA인 19.7배를 적용하고 삼성디스플레이 지분 가치를 반영한 SOTP 방식을 통해 산출했다. -하이투자증권 애널리스트 정원석-


최근 각국 정부들은 코로나 이후 경기부양 대책 일환으로 그린뉴딜 기조를 강조하며 전기차 시장확대를 위한 지원정책 전략을 더욱 강화 중이며 이를 계기로 국내 배터리 업체들은 고에너지밀도, 장수명, 고속충전, 안정성 등 특성이 강화된 배터리 채택을 위한 준비를 더욱 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계절적 성수기인 4분기에도 중대형 전지와 반도체, OLED 소재중심의 전자재료 부문 매출확대로 가파른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중대형 전지의 매출 증가폭이 약 55%에 달하며 상당히 클 것으로 자동차 전지는 유럽 고객사 중심 판매확대, ESS 부문은 북미 전력용 중심의 공급 확대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향후 주가에 긍정적인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는 중대형 및 자동차 전지 부문의 의미있는 흑자전환 가능성에 주목해야 한다.


21년에 지금보다 한 단계 발전된 Gen5 배터리 출시할 계획이며 에너지 밀도 향상을 위해 High-nickel NCA 양극재가 적용되며, 배터리 내부소재 생산공정이 기존 Winding방식에서 쌓아 올리는 형태인 Stacking방식으로 변경했다. 이를 통해 에너지 밀도는 20% 이상 증가하면서도 원가가 절감되는 효과를 통해 큰 폭의 외형성장과 뚜렷한 손익개선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