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목표주가

대우조선해양 목표 주가 전망 4만원 상향 LNG선과 초대형 컨테이너선 수주잔고 증가

by 반딧st 2020. 12. 26.

대우조선해양 목표 주가 전망

대우조선해양 목표 주가 전망

하반기 들어 대우조선해양의 선박 수주는 늘어나고 있으며 LNG선과 초대형 컨테이너선 같은 주력 선종으로 수주잔고가 채워지고 있다는 점에서 영업실적은 견조한 수준이 계속될 것이며, ROE는 2021년 11.3% 2022년은 17.2%로 추청된다. 대우조선해양 목표주가는 40,000원(변경전 26,100원)과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 박무현-


대우조선해양 목표주가 전망 메이저 선주

메이저 선주가 움직인다 대우조선해양 목표주가 전망

독일 컨테이너선주사는 얼마전 6+6 규모의 23,000TEU급 LNG추진 컨테이너선 발주를 준비하고 있다고 언론에 발표된 바 있다. 이 선박에는 대우조선해양-포스코가 개발한 고망간강 LNG연료탱크가 탑재가 되는 것으로도 언론에서 알려진바 있다. 상위 15위 내의 15,000TEU급 이상 컨테이너 선주사 중 수주잔량이 한 척도 없으면서 한국에 발주하는 유럽계 선주사는 Maersk Line과 Hapag Lloyd만이 남아있다. 지난달에는 영국 선주 Zodiac이 6척의 15,000TEU급 컨테이너선(저황유 사용)을 발주한 바 있다.


대우조선해양 4만원 목표 주가 상향

대우조선해양 4만원 목표 주가 상향

원화강세가 계속되고 있다는 점과 올해가 며칠 남지 않았다는 것을 고려하면 Hapag-Lloyd의 6+6척의 초대형 컨테이너선 수주계약이 곧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Hapag-Lloyd는 12척에 달하는 23,000TEU급 컨테이너선 발주를 계기로 컨테이너 선주사간의 경쟁 순위 5위권으로 높아지게 될 것이다. 하지만 5위권 선주사내에서 Hapag-Lloyd가 가장 먼저 LNG추진 컨테이너선을 확보하게 된다. 


대우조선해양 하나금융투자 목표주가 전망

대우조선해양 하나금융투자 목표주가 전망

지난 10월 현대삼호중공업에서 14,000TEU급의 LNG추진 컨테이너선의 세계 최초 인도 이후 잠잠하던 초대형 컨테이너선의 발주 소식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특히 컨테이너선박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가장 많다는 점에서 LNG추진선박으로의 전환이 빠르게 나타날 선종으로 볼 수 있다. IMO규제의 핵심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야 하는 것이므로 석유 연료를 사용하는 기존의 중고선박들은 모두 LNG추진선 등으로 대체되어 갈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