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팜 주식 목표 주가
실적 추정치 및 밸류에이션 상향 조정으로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을 모두 올린다. 목표주가 42,000원은 12MF PER 15배로서 4개 브랜드가 캐시카우(아토팜)와 신규 성장 동력(제로이드/더마비)으로 균형을 이루면서 견조한 실적 개선을 지속하고 있고, 국내 높은 브랜드 인지도는 중장기 실적 가시성을 높이는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요인이다.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 박종대-
4분기 영업이익 네오팜 주식 목표 주가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대비 2%, 7% 증가한 232억원과 60억원 수준이 가능할 전망이다. 아토팜은 면세점이 부진하지만, 온라인 채널 회복으로 YoY 감소폭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로이드는 하반기 신규 런칭한 리치크림 기여도 확대로 매출이 YoY 26% 증가할 전망이다. 지난 12월 리치크림은 베로이드 매출의 25% 비중까지 상승한 것으로 파악된다.
더마비 역시 리뉴얼 신제품 세라MD 기여도가 확대로 YoY 25%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다만 리얼베리어는 리뉴얼 익스트림 크림 부진으로 4분기 매출이 YoY 15%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저마진 건기식 상품 비중이 줄고, 고마진 제로이드 매출 비중이 상승하면서 영업이익률은 26%까지 올라갈 것으로 추정한다.
2021년 국내외 외연 확대
아토팜은 국내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21년 대중국 사업을 본격화한다. 오프라인 대리상 체제에서 티몰/징동 중심 온라인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제로이드는 신규 병원 증가와 신제품 리지MD 효과로 '21년 YoY 25% 성장을 예상한다. 더마비는 세라MD의 성공적 안착으로 '21년 YoY 20%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다. 올리브영이 주 채널인데 온라인 확장도 고려하고 있다. '20년 가장 부진했던 리얼베리어는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19년 매출 수준을 회복한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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